국내선교(Domestic mission)

본문 바로가기

국내선교(Domestic mission)

  • 세리토스 선교교회 국내선교의 역활은
    “오직 성령이 너희에게 임하시면 너희가 권능을 받고 예루살렘과 온 유대와 사마리아와 땅끝까지 이르러 내 증인이 되리라”(행1:8)
    하신 예수 그리스도의 대 위임 명령을 이 땅에 이루기 위해 성도들이 이웃에 복음을 전하며 섬기도록 지원하고 관리하며 주님의 선교적 사명을 다하도록 그 책임을 감당케 한다.
    국내선교의 사역으로는 노방전도및 이웃 Community 를 향한 Out-Reach 사역, 양로 병원 사역, 장애우 사역, 미자립 교회 지원 사역, 제소자 자녀 사역, Homeless 노숙자 사역, KCM 사역이 있다.


    COF (Circle Of Friends)
    COF(Circle Of Friends)는 장애를 갖고 있는 청소년들에게 함께 어울릴 수 있는 친구를 만들어 줌으로 장애우와 그 가정의 필요를 채우는 비영리 단체이다.

    COF 는 2002 년 1월에 두명의 장애우 가정에서 청소년 장애우들에게 친구를 만들어 주기 위해 설립했습니다. 선한 목자 교회에서장소를 후원받아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처음에는 2 명의 장애우와 5 명의 자원활동 학생들로 시작한 이 프로그램이 2013 년 현재까지 44 명의 장애우와 71 명의 자원활동 학생들, 7 명의 이사와 3 명의 자문위원으로 구성되어 있다. 매주 월요일과 수요일에 진행되는 이 프로그램에는 중국계 및 비록 소수지만 라티노 장애우들이 참여하기 시작하였으며, 핸드차임, 미술, 마라톤을 지도해 주시는 선생님들과 대학생 인턴, 음식과 프로그램의 진행을 도와 주는 어머니들, 그외 등 다수의 성인들이 자원활동으로 참여하고 있다.
    COF 초기에는 참여하는 장애우들에게 매달 $30~850 의 참가비를 받았지만, 전체 규모가 커지면서 share of cost 비용이 부담스러워 참가하지 못하게 되는 장애우들이 생김으로써 현재 매 학기마다 $350의 고정 등록비를 받는 것으로 대체하였다. 대부분의 경비는 현재 개인과 교회의 후원금으로 충당되고 있다.
    이 프로그램에 들어오고자 기다리고 있는 장애학생들이 계속 늘어나고 있지만 재정과 인력의 부족으로 그들의 필요를 충족시키지 못하고 있는 실정이다.
    2010-11 학년부터 주 1회에서 주 2회로 늘리고 18세이상의 성인 프로그램을 실시하고 있으며, 궁극적으로는 주 5일 모일 수 있게 되기를 장애우 및 가정에서는 소망하고 있다.
    이 지역에서 프로그램이 안정된 후에는 같은 필요를 갖고 있는 다른 지역의 장애우들과 그 가족과 함께 지부를 만들어 운영을 돕고, 장기적으로는 장애인과 비장애인이 어울려 서로 돕는 가운데 우리가 살고 있는 커뮤니티 안에서 장애우들이 잘 어우러져 살 수 있는 좋은 환경의 그룹 홈과 일터를 만드는 것을 계획하고 있다.